중구가 지난해 10월부터 실시한 주거취약지역 중장년 이상 1인가구 실태조사로 고독사 위험군 총 664가구를 발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대상자의 주거형태, 소득수준 및 건강상태 등을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2021)의 ‘2020년 디지털 정보 격차 실태조사’에 따르면 일반 국민 평균 대비 정보취약계층(고령층, 저소득층, 장애인 등)의 디지털정보화 수준은 약 72.7%로 나타났다. 접근성?..
서울 노원구가 지역사회 중심의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을 통해 돌봄 공백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가정과 학교 위주의 돌봄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백 지점을 찾아 지역사회가 중심이 ..
동대문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민생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 목표액을 1,164억 원으로 설정해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과 나누려는 관악구민들의 따뜻한 마음은 변함이 없었다. 관악구는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목표액 18억 원을 훌쩍 넘은 21억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와 도시계획으로 도시를 더욱 편리하고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 관악구가 이러한 시대..
‘문화예술도시’ 서초구가 지역 내 초등학생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예술 DNA를 심어준다. 서울 서초구는 이달부터 ‘오케스트라 악기수업’으로 특화 운영하는 ‘사운드오브서초(S.o.S) 선도??..
송파구가 ‘2022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해 모금 목표액의 111%인 총 23억3천만 원을 모금했다고 2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구와 사회복지??..
도봉구가 2022년 2월 2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제1차 협치도봉구회의를 진행했다. 영상회의로 열린 이번 회의는 도봉구청장, 지속가능발전국장, 지속가능발전과장,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30여 명 등이 ..
도봉구가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동주택 환경을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도 도봉구 공동주택 유지보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도봉구는 지속농법에 관심있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쌍문동에 자리한 도시농업공원(쌍문동 481-1)에서 총 30강에 걸친 퍼머컬처(지속농법) 교육을 제공한다. `퍼머컬처(Permaculture)`란 `영구적인(permanent)`??..
광진구가 올해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입학준비금이란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자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신입생 ??..
강북구가 오는 3월부터 구민에게 폭넓은 생활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강북구 무료법률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구는 법률 관련 전문 상담이 필요하나 높은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24일부터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은행대출 이차보전사업 지원액 규모를 지난해 10억원에서 45억원으로 대폭 늘렸다...
영등포구가 지난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으로 21억 9,763만 원 상당의 성금 및 성품을 모금하며 구 역대 최대 모금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액이..
영등포구가 주거상실 위기에 처한 저소득 가구를 위해 긴급임시주택 ‘영희네 집’(영등포 희망 집)을 운영한다. 긴급임시주택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이나 임대료 체납, 가정폭력, 철거 등 긴급한 ??..
중랑구가 올해 돌봄SOS서비스를 10대 서비스로 개편하고 돌봄SOS센터를 중단 없이 운영해 긴급돌봄 공백을 메운다. 돌봄SOS서비스는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나 만 6??..
금천구는 저층주거지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각종 정비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3월 1일(화) ‘주거정비 지원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주거정비 지원센터 신설은 급변하는 주택정비사업 환경에 적극..
광진구가 3월부터 버려진 아이스팩을 재활용하기 위해 관내 모든 동 주민센터와 6개 전통시장에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을 설치한다. 코로나19 장기화와 1인가구 증가로 냉장․냉동식품 배달량이 증가??..
서울 강북구가 3월 1일 제103주년 3·1절을 맞아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가졌다. 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들의 참여 없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