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지자체·농협 협력사업의 하나로 탄소사용량 저감, 농업환경개선 등 농업 생산성과 소득 향상을 위해 ‘2022년 저탄소 농업활성화(바이오-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저탄소 토양환경 개선..
화순군이 동복호·주암호 주변 지역의 생활하수 적정처리와 상수원 수질보전을 위해 2024년까지 총 601억 원(국비 283억 원)을 투입해 하수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계속사업에 총 491억 원(국비..
화순군이 6년 동안 추진해 온 이양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21일 효도택시쉼터 오픈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이양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촌지역의 중심 거점에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
화순군이 영농 현장의 기술적 애로 사항을 신속한 해결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상담소를 운영하며 현장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군은 21일부터 동복면에서 운영해 오던 동복·백아면농업인상담..
광주 광산구는 21일 구청 2층 상황실에서 광주통합RPC, 하남산업관리공단, 평동산단운영협의회와 ‘광주산 빛찬들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
광주광역시는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생활 속에서 물 절약과 수질보전을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22일 시청 무등홀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물의 소중함을 ..
광주광역시는 ‘2021년도 부패방지시책 평가’ 우수기관에 남구와 (재)광주문화재단을 선정하고 21일 시상했다.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직접평가 하는 북구, 광산구, 광주도시공사, 광주도시??..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21일 서구 풍암동 ‘도시철도 2호선 3공구’와 남구 행암동 ‘상수도사업본부 덕남정수장’을 방문해 주요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문 부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 3..
광주 동구는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공정관광에 뜻을 같이하는 전국 34개 자치단체와 ‘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를 구성하고 공정관광 정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대응을 합의하는 ..
전통주를 가공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한 장군이 국가 공인 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주)에서 진행한 2022년 기술평가에서 약주 및 탁주 제조기술 분야 우수기업 인증(T-5) 등급을 획득했다. 나이..
김천시는 2022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를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24만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검증을 완료하고 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를 ..
울릉군은 3월 21일 새봄을 맞아 청정하고 쾌적한 울릉도를 위해 관내 곳곳을 대상으로 ‘새봄맞이 민‧관‧군 합동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국토대청결운동은 울릉군청 공무원들을 비롯..
울진군은 사단법인 햇살마루(이사장 엄경희) 한의사 3명 등 의료진을 포함한 봉사단 20명이 지난 19일에서 20일까지 이틀간 울진 산불 피해 주민을 위해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산불피해 주민을 위?..
울진군 평해읍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추진위원회는 지난 18일 오후 2시 남울진민원센터에서 14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시행계획 설명, 위원들 의?..
울진군은 경기도와 충청남도 새마을회가 회원들과 함께 경북 울진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새마을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아 경기도 새마을회..
(사)울진군다문화가족회(회장 원상우)는 지난 18일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가족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피해 다문화가정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다문화가정은..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 18일 울진군을 방문하여 산불 진화에 힘쓴 울진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 주민들을 위로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 직원들이 ..
울릉군은 21일 슬로푸드울릉군지부 회원 10여 명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눔활동 및 전통음식문화 계승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우산고로쇠 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
김천상무가 전북현대와 원정 경기에서 승점 1점을 챙겼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1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6R 전북현대와 원정 경기에서 1대 1로 무승부를 ??..
강영석 상주시장은 3월 20일 화동면 선교리에 지난 3월 19일 대설로 인하여 사과나무 도복 피해를 입은 농가의 현장을 방문하고 격려하였다. 이번 대설로 8년생 사과나무 350주 정도 도복과 방조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