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10월 개최예정인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에 참여할 국내외 문화예술 기획자 및 예술가를 9월 2일까지 모집한다.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는 국내외의 다양??..
이번 주말 한강 노들섬 전역이 대중가요부터 재즈, 해금연주, 탭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버스커 60팀의 열정 넘치는 무대로 가득 채워진다. 해질녘 잔디마당에 돗자리를 깔고 앉아 시원한 강바람과 ..
‘전통의 향기가 묻어나는 한지공예 체험하세요.’ 전라남도농업박물관은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멋이 고스란히 담긴 한지공예를 널리 알리고 현대 감각에 맞게 전승하기 위해 오는 9월 3일 무료 ‘?..
전라남도는 8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주로 장성 청산녹수의 ‘G12’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장성 청산녹수의 ‘G12(알코올 12%)’는 장성산 멥쌀, 찹쌀, 누룩, 물만을 사용해 쌀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끌?..
광주광역시는 공공도서관을 현재 27개에서 오는 2024년까지 33개관으로 늘려 1개 도서관 당 봉사대상 인구수를 지금의 5만4000명에서 4만4000명까지 낮출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역 교육문화 기반시설인 ??..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식중독 주의를 당부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광주시와 5개 자치구의 배달전문점 합동 위생점검에서 수거된 김밥과 ‘식중독균 추적??..
포항시는 24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1,331명이 발생하여 지역의 확진자수는 총 211,718명이라고 밝혔다. 총 확진자 1,331명 중 선행 확진자의 접촉자는 1,266명, 타 지역 주소자는 31명, 해외입국자는 5명, ..
광주광역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기획전 ‘빛고을 광주소상공인 페스타’를 12월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빛고을 광주소상공인 페스타’는 ..
포항시는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100년의 중앙동 기록 사진전’이 24일부터 25일까지 북구청 도시숲공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포항시에 따르면 북구청·문화예술팩토리 3층에..
포항시가 ‘2022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4일 시청에서 준비상황 점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점검보고회에서는 이장식 포항시 부시장의 주재로 각 부서별 부서장, 포항문화??..
김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문화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예술회관의 문턱을 낮추어 시민들이 친숙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2 예술아카데미˝원서를 8월 23일부터 29..
울진군 죽변면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군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
울진군은 23일 울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수강생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년 울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심화)과정’개강식을 개최하였다.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지?..
경상북도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한가위 농특산물 판매행사??..
의성군은 지역의 대표 역사인물 율정 박서생을 소재로 한 산수실경 뮤지컬 ‘박서생’ 의 9월 본 공연에 앞서 8월 22일 월요일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뮤지컬 ‘박서생’은 ..
순창군 11개 읍면에서 활동중인 이장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제15회 순창군 이장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24일 순창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잠정 중단..
전라북도어린이교향악단 제25회 정기공연이 오는 8월 28일 저녁 7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개최된다. 전라북도어린이교향악단은은 무대에서 연주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단원들의 염원..
전라북도가 문화체육관광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전라북도는 24일 도내 시군과 민선 8기 문화체육관광분야 정책을 이해하고 공유하기 위한 첫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
정읍시는 오는 30일 오후 7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전통 아동극 ‘지지배배’ 공연을 선보인다. 가족 아동극 ‘지지배배’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공모한 ‘문화가 있는 날?..
남원시는 행정안전부 `2022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 선정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 및 지역 상생 경제를 위한 `온[溫]남원 사회적경제 페스타`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다가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