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 지원을 위해 ‘한방 난임치료’ 대상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가정 중 1년 이상 자연임신이 되지 않은 난임??..
목포시가 코로나19에 대한 긴장감의 고삐를 당긴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연휴 5일 동안 목포에서는 총 321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1일 평균 64명 정도가 발생했으며 이는 확진자가 급증??..
무안군은 숨겨진 무안의 관광지를 발굴해 관광 마케팅과 군정 홍보에 활용하고자 ‘2022 무안관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무안을 홍보할 수 있는 생태·자연경관, 역사·문화..
화순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오미크론 확산 차단을 위한 ‘잠시 멈춤’, 방역수칙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군은 지난 28일 화순읍 고인돌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설 연휴 이동자제 등을 당부했다..
여수시는 시 대표축제인 ‘여수거북선축제’가 2022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전라남도가 온라인으로 개최한 도 대표축제선정 축제심의위원회에서 ‘여수거..
전남 함평군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인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2022년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함평군은 2일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전라남도 대표축제 지정 평가심사 1??..
경상북도는 3일부터 27일까지, 문화누리카드 첫 결제를 인증한 도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하는‘2022년 문화누리카드 첫결제 이벤트’를 시행한다. 참여방법은 2022년 ..
예천 용문사 ‘목조아미타여래삼존좌상’과 ‘목각아미타여래설법상’이 3월 6일까지 개최되는 국립중앙박물관 ‘조선의 승려 장인’ 특별전에 초대 받아 전시된다. 이번 특별전은 국보 및 보물 ??..
홍석표 봉화부군수가 지난 1월 31일 설 명절 귀성객들의 대규모 이동에 대비해 가축방역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홍 부군수는 봉화군 거점소독시설을 비롯해 이동통제초소, 계란환적장 등을 방문..
최근 김천 내 코로나-19 신종변이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자가격리자가 증가함에 따라 아포읍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1.28(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내 방역을 ..
설 명절을 앞두고 농소면에서는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매주 화, 목, 금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로 정하여 선제적 방역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농소면 의?..
김천시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지역사회 확산 및 우세종화에 따른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해 연휴 첫날인 1월 29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KTX김천(구미)역 임시선별검사소 내 신속항원검사소를 운영??..
김천시는 설 연휴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2월 2일‘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강화 방안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논의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전?..
대구광역시 달서구 검도부는 해남에서 열린 「2022년 동계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이지웅 선수(4단부)와 김현세 선수(3단부)가 각각 개인전 우승과 준우승, 단체전(5인조) 3위를 차지하며 새해 첫 전국..
동작구가 지난 29일 동작구보건소에 신속항원검사소를 설치한 데 이어, 3일부터 모든 선별진료(검사)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검사치료체계에 따르면, 종전에는 방문자 누?..
지하철 5호선 강동역 4번 출구에서 150m 떨어진 골목길, 웹툰 속 세상이 막 튀어나온 것 같은 ‘강풀만화거리’가 펼쳐진다. 이곳에 위치한 ‘승룡이네집’은 강풀작가의 웹툰 `바보`에 나오는 주인??..
도봉구 방학2동 사랑나눔 추진위원회는 1월 27일 방학2동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한가득 사랑나눔 프로젝트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방학2동 사랑나눔 추진위원회는 이웃이 이웃을 돕고, 정기적인 나눔..
강북구는 우이천 문화예술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우이천 번창교에 미디어 글라스를 설치했다. 번창교 난간에 설치, 지난 2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미디어 글라스는 일몰 후부터 오후 10시까지 다양..
광진구가 설 연휴를 기점으로 방역·의료체계가 대폭 변경됨에 따라 발 빠르게 구청 내에 ‘신속항원검사소’를 설치하고 지난 1월 2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는 60세 이상, ??..
대전시가 오미크론의 확산에 따른 급속한 확진자 증가에 따라 코로나 검사체계를 3일부터 대폭 변경한다. 시에 따르면 오미크론 우세화에 따라 급증하는 확진자 및 검사 수요에 대비해 PCR 진단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