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우리나라에서 살기 좋은 도시, 지속가능한 도시 3위에 선정됐다. (사)한국지역경영원은 지난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24년 대한민국 지속가능한 도시 평가순위 발표 공동세미나’를 열고, ..
(사)삼동청소년회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문의집은 지난 6월 4일 남원경찰서와 함께 청소년들이 바라본 교통안전 프로그램 ‘청블리’를 실시했다.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
남원시가족센터는 6월 8일 관내 외국인 근로자 30명을 대상으로 한국문화이해와 정서적 유대감 증진을 위해 한국전통문화체험 및 지역탐방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관내 기업체와 농장, 원어민 강사 ..
남원시는 지방세 1천만원 이상의 고액체납자에 대해 더욱 강력한 징수에 나섰다. 남원시는 전북특별자치도청과 매년 상·하반기 고액 체납자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타인 ..
남원시는 현 시금고 은행의 약정기간이 올해 12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공개경쟁 방식에 의한 차기 시금고 지정계획을 시보 및 홈페이지를 통해 6월 7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차기 금고 약정기간은 2025..
남원시가 사회‧경제적 위기상황에 처한 9 ~ 24세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4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내용은 ▲생활지원 ▲건강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등이 있으며, ..
남원시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발생빈도 증가에 따라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 대비 보호 및 지원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작년에는 폭염 22일, 열대야 6일, 온열질환자 10..
남원시는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과속방지턱 설치공사를 4월부터 6월까지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023년 읍면동을 통해 접수된 과속방지턱 설치 민원을 남원경찰??..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6월10일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 교류확대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을 추진한 남원??..
매주 금·토·일 낭만을 찾아오는 이들로 남원이 북적이고 있다. 남원시가 RE-PLUS(리플러스)사업을 통해 광한루원에서 즐기는 힐링 명상 프로그램 ‘별멍달멍’의 성공에 이어 레트로 감성의 먹거리와..
수지초등학교는 24.6.4. 부터 6.5. 전교생 28명과 유치원 학생들이 6명이 참가하여 초록초록 함께 크는 우리 ‘학교 뒤뜰 야영· 예술 캠프’ 1박 2일 아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야영은 선후배가 ..
지난 6월 5일, 학교법인 성원학원은 성원고등학교교정에서 ‘학교법인 설립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나를 깨우는 행복한 변화! 배움과 성장이 있는 학교”, “성원고•제일고 새로운 50년, 지역..
남원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및 수질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6월중 관내 소규모수도시설 4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집중호우 및 가?..
남원시는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알기 쉬운 공공언어 사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쉽고 정확하게 시정 소식을 전하..
남원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 주최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남원시민과 남원시 공공도서관 이용자?..
남원시는 지난 1일 오투그란데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금연을 위한 조치)제5항에 따라 공동주택의 거주세대 중 2분의 1이상이 그 ??..
남원시가 지난 5월 27일부터 28일과 6월 4일에서 5일 두 차례에 걸쳐 운봉 오헤브데이 호텔 및 남원시 일원에서 7급부터 9급 공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
남원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고위험군 만 75세 이상 시민의 가정으로 찾아가는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치매 고위험군은 만 75세 이상 고령, 1949년생 만 75세 이상 진입노인, 독거..
남원시는 농번기로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농민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2024년 농번기 공동급식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농번기 여성농업인의 가사 부담을 경감하고 영농참여??..
남원시와 남원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은 ⌜로컬편집샵-남원종합상사⌟를 6월 10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의 작은 기업들을 육성하고 네트워킹 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친 신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