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을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력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 중인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휴스타(HuStar) 프로그램은 혁신인재??..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옥)가 주관하는 ‘2022 대구여성 신년교례회’가 1월 6일(목) 오후 2시, 지역의 여성 지도자 및 기관・단체장 등 250여 명을 모시고 호텔 인터??..
임인년 새해 농업의 스마트화를 통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농도(農道) 경북의 위상을 이어간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다수의 크고 굵직한 공모사업 유치를 통해 올?..
경상북도에서는 1월 5일 15개 시·군(시 9, 군 6)에서 코로나19 확진자 국내감염 88명, 해외감염 1명이 신규 발생했다. 경산시에서는 총 20명으로 ▷ 대구 북구 소재 교육시설 관련 5명이 확진 ▷ 상주 소재..
안동시는 올해부터 난임부부시술비 지원사업의 대상과 지원 금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이를 원하는 모든 난임부부에게는 소득에 상관없이 난임부부시술비 지원횟수와 금액을 확대해 더욱 ..
안동시는 지난 2020년부터 사업비 2억여 원을 투입한 ‘세계유산 도산서원 명품둘레길 조성사업’을 지난해 12월 말 완료하고 도산서원을 찾는 관람객에게 본격 선보인다. 본 사업은 2019년 도산서원??..
안동시는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하여 농어민, 장애인, 임산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농어업인에게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업 환경조성을 위?..
안동 해상촬영세트장이 영화, 드라마 사극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2021년 한 해 동안 안동호 석동선착장 인근에 설치된 해상촬영세트장에서 ‘KBS드라마`꽃피면 달 생각하고`’, ‘KBS드라마`연모` 2??..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는 매년 2월에서 3월까지 지역의 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에게 공연장과 갤러리의 시설 제공 및 활동 지원으로 역량강화, 레퍼토리 개발 등 공연·전시 문화 발전을 확산하고자 ??..
예천군은 이달 31일까지 ‘희망2022 나눔캠페인’을 추진 중인 가운데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5일 예천읍 소재 한돈 직영판매장에서 군청??..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이달 12일까지 ‘꿈의 오케스트라, 예천’ 운영 인력 10명을 모집한다. 채용 인원은 코디네이터 1명, 음악감독 1명, 바이올린‧첼로‧플루트‧클라리넷 등 강사 8명이며 이번 ..
서울시가 현재 최고 단계인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해제될 때까지 ‘서울형 긴급복지’ 기준 완화 조치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새해에도 ‘서울형 긴급복지’의 문턱을 낮춰 코로..
관악구가 서울시 주관 ‘2021년 도로명주소 우수 자치구 평가’ 분야에서 최우수구에 선정,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도로명주소 우수기관 평가’는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정??..
관악구는 새해 시작과 함께 구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난 5일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갖고, 사업 추진의 부족한 부분과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챙겼다. ??..
서대문구는 심야에도 시민들이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올해도 ‘공공 야간약국’을 지정했다고 6일 밝혔다. 대상은 ▲서대문구청앞 교차로 인근 대유약국 (02-379-4415, 모래내로 359) ▲백련어린이..
동작구가 올해부터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을 확대 추진하며 똑똑한 자원 선순환에 앞장선다. 구는 지난해 2월부터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시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거래, 배달이 급증..
동작구가 만 9~24세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위생용품 구매 비용을 바우처 형식으로 제공하는 건강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건강지원사업은 일회용 위생용품이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
동대문구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 역량을 찾아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직업체험멘토단’을 공개 모집한다. ‘직업체험멘토단’은 ▲현장직..
강동구가 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사고 다발지역 안전지킴이’ 사업을 28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어린이 교통사고 다발지역 안전지킴이’ 사업??..
강동구는 작년 4월,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는 강동구가 5호선 명일역에서 천호초교 사거리까지 약 1km 구간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