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학생교육원, ‘2021 우리가족 캠프’ 성료 |
13일 광주학생교육원에 따르면 당초 학생‧학부모가 광주학생교육원에 입소해 1박2일 과정으로 운영되는 `우리가족 1박2일 캠프`로 계획했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당일 과정으로 변경해 `우리가족 캠프’로 운영했다. `2021 우리가족 캠프`는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1학년 자녀가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총 6기 60가족 200명이 참여했다.
광주학생교육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프로그램 실시 전 감염병 예방교육, 환기, 발열체크, 손 소독,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지도, 물품 및 장비 소독, 시설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영했다.
참여 가족들은 플라잉디스크, 도미노, 별자리 관측 등 가족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깊은 정을 느낄 수 있었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조금이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캠프 프로그램에 만족했고, 코로나19 종식 후 실시될 1박2일 가족 캠프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광주학생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가족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해 효과적으로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수련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