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중3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교육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중3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류제곤 기자 입력 2021/12/13 15:52
메타버스 활용 진로교육 지원

↑↑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중3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광주_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와 함께 지난 11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3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를 대비하고,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대학 계열 및 학과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상공간 내에 실제와 같은 소강당과 계열별 부스 12개를 구현했다. 진로전환기에 직면한 중3 학생들에게 대학 계열과 학과를 소개했고, 관련 고등학교의 진로선택 과목, 학과 졸업 후 진로에 대해서도 안내하며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했다. 전남대 알림아리단의 특강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며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대규모 대면 행사가 어려운 시기에 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관심이 높아진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며 실제 대면 프로그램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강영 원장은 “MZ세대 학생들에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을 통한 진로탐색은 색다른 경험이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진로전환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