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출장접종 안내문 |
코로나19 상황이 연일 악화되는 가운데 추가접종 간격이 3개월로 단축됨에 따라 추가접종에 속도를 붙여 확산세를 차단하기 위해 발빠르게 나선 것이다.
찾아가는 방문접종은 18세 이상으로 2차 접종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달 20일 중림동을 시작으로 동별 일정에 따라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동별 자세한 접종일정은 중구청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백신은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계열이다. 접종을 원하는 주민은 사전예약 없이 접종 일정에 맞춰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구는 이상반응 발생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구급차를 배치하고 에피네프린 등 응급의약품을 비치하는 한편 중부소방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중구의 백신접종률은 12일 기준 2차 87.4%, 3차는 14.8%로, 추가접종의 경우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구는 접종 초기 동시에 2개의 접종센터를 운영함으로써 1차 접종률 역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70%를 넘긴 바 있다.
한편, 구는 고령층 추가접종률 향상을 위해 접종완료자에게 공공시설 이용 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오는 20일부터 3차 추가접종을 완료한 60세 이상 주민들은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료를 전액 면제받는다. 체육시설 사용료도 20% 감면받을 수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3차접종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막기 위해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