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시의회 최선 서울시의원, “제11회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인호)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최선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 소속 및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특별시교육청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 교육환경 유해물질 예방 및 관리 조례」 등을 제정하며 아동・청소년 교육, 복지, 안전에 중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최선 의원은 노동이 존중되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노동자 복지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여러 의정활동을 해왔다.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의 콜센터 노동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토론회 개최 및 관련 행정사무감사 질의를 진행하였으며, 경비노동자 고용안전 컨설팅 사업 추진, 서울시 마을버스 운영 정상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등을 추진하였다.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최선 의원은 “시민들이 행복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서울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계속해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며 서울시 곳곳을 살피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