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서울시의회 경만선 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
정치

서울시의회 경만선 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17 18:05
서울시민과 강서구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나갈 것”

↑↑ 서울시의회 경만선 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서울특별시의회 경만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은 12월 17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진행된 “제11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1회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시·도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의원을 심사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단계적일상회복과 관련하여 지방의회의 능동적이며 선제적 활동의 모범이 된 우수 의원을 시상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경만선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써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향유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불평등 완화를 위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경 의원은 올 한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특히 제303회 정례회 시정질문 통해 시민을 대신하여 TBS 출연금 삭감과 관련된 예리한 질의를 통해 출연금을 삭감한 진짜 ‘그분’을 밝힌 바가 있으며, 10대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관광 및 문화정책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을 이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경만선 의원은 “의정활동에 성실히 매진해온 결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서울시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서울시민, 강서구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