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시의회 김정태 시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의정 대상’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단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인 김정태 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오랜 숙원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32년만에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우수의정 대상의 수상은 김 위원장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지방의회 위상을 높이고 전문성 강화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의 행정 발전을 위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정책대안 마련 등에 기여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김정태 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주민의 대표로 현장에서 발로 뛰고 주민들의 소리를 직접 들으며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왔는데 그 시간을 인정받을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으며 바른 길을 가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