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태수 서울시의원, 전국광역의원 으뜸..우수의정 대상 수상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인호, 서울시의회의장)는 12월 17일 서울 중구 서울시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1번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 김태수 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의정 대상 시상대에 올랐다.
이날 김 의원은 활발한 조례 제개정 활동을 인정받았다. 김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 1호 조례인 서울시 개성공업지구 현지기업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9건을 대표 발의했다. 특히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서울시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으로 진행된 ▲시민의 삶을 바꾼 최고의 조례 30선 ▲시민이 뽑은 서울시 최고의 조례 2위에 선정됐다.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와 △면목선 도시철도 조기 착공 및 재정사업 주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중랑둘레길 조성 △관내 학교 교육 및 시설환경 개선 등 지역활동에 대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수 의원은 “9대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기 전에 이 상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10대 때도 우수의정 대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방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지방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