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진구, 등산 전에도 코로나 검사하세요… 광진구, 아차산..
문화

광진구, 등산 전에도 코로나 검사하세요… 광진구, 아차산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운영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20 18:00
아차산 방문객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운영

↑↑ 서울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광진구가 아차산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서울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아차산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는 이달 20일부터 31일까지 아차산 어울림광장 야외무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운영 기간은 향후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주말을 포함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방문객은 주소지와 증상유무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아차산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는 단풍철을 맞아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4일까지 운영 후 종료되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며 주중 7000명대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심각한 상황을 맞아 다시 설치하게 되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엄중한 위기 상황을 반영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역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광진구에는 ▲광진구 보건소 ▲자양보건지소 ▲중곡보건지소 ▲아차산 찾아가는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