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태수 의원, 올해 의정활동 5관왕 ‘영예’... 환경봉..
정치

김태수 의원, 올해 의정활동 5관왕 ‘영예’... 환경봉사대상 수상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22 10:33
김태수 의원, “환경보존활동과 복지발전에 더욱더 이바지할 것”

↑↑ 김태수 의원, 올해 의정활동 5관왕 ‘영예’... 환경봉사대상 수상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구 제2선거구)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올해 5번째 시상대에 올랐다.

12월 21일 내외환경뉴스·내외매일뉴스·국제환경방송은 서울시 중구 명보아트홀에서 제14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태수 의원은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환경봉사대상은 지역사회에서 환경보전과 봉사,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를 심사해 선정한다.

김 의원은 10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환경수자원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서울시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와 활발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시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서울시의회 부활 30주년 행사로 열린 ‘시민의 삶을 바꾼 서울시의회 조례 30선’과 ‘시민이 뽑은 최고 조례 2위’에 선정되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태수 의원은 “2021년을 마감하면서 환경과 관련하여 봉사하시는 많은 봉사자분들을 대표해서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니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대한민국의 환경보전활동과 복지발전에 더욱더 이바지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올해 △2021 올해를 빛낸 인물대상 △2021 지방자치 의정대상 △2021 YIP 의정대상 최우수상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