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K연예스타 시상 |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은 1년을 마무리하며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자를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광진구의회 이경호, 이명옥 의원은 그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명옥 의원은 제8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예리한 질문과 합리적 대안제시, 면밀한 입법심사로 구정을 견제 및 감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수수료 징수 조례를 개정해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 시 발급수수료를 면제함으로써 비대면 서비스를 유도하는 등 구민 생활 안정과 방역강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의원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와 ‘광진구의회자치법규연구회’ 두 개 의원연구단체 연구위원으로 지역가치 제고와 도시 환경 개선 방안 마련 및 자치법규 정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경호 의원은 구정질문 및 5분 발언으로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행정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활발한 현장 활동으로 주민과 만나 소통하고 사업을 점검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광진구의회 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 대표 연구위원으로 변화하는 도시에 맞춘 광진형 정책을 제시하고, 민간위탁 관리방안 및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집행부를 대상으로 사업을 제안하는 등 지역가치 제고를 위해 열띤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관련 법규인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며 민간위탁의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수상자 이명옥, 이경호 의원은 “앞으로도 구민의 권익보호와 권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활발한 소통과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구정을 바르게 견인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