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 ‘2021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
정치

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 ‘2021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우수의회의정 대상’수상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31 15:59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종로구의회 최경애 의원이 지난 17일, ‘2021년 대한민국 자랑스러운베스트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회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혁신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명수 국회의원실과 연합경제TV가 주관했다.

최경애 의원은 제6대 및 제8대 종로구의회 의원으로서 꾸준히 지역사회에 봉사해 온 점과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얼리 산업을 종로구의 특화산업으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수 년간 노력해 온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최 의원은 종로를 대표하는 귀금속 산업을 지역특화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조례 제정부터 예산 편성, 정책 추진까지 심혈을 기울였다.

`종로 귀금속·보석 산업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2021.5.)에 적극 참여하여 실태조사 및 육성사업 추진, 보조금 지원의 근거를 마련했고, 필요 예산 편성을 통해 주얼리거리 홍보시설물 설치, 주얼리 페스티벌 등을 적극 추진하였다.

최경애 의원은 “기초의회 의원으로서 지역사회에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종로의 특색을 살리면서 주민이 살기 좋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