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광역시 대덕구청 |
9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모집하는 ‘필사즉생(筆寫卽生)’ 독서회는 평소 좋아하던 작품이나 시, 에세이, 명언집, 소설, 영문서, 경전 등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정독하면서 옮겨 적는 모임으로, 매월 마지막 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비대면(줌)으로 진행된다.
‘그사람’ 독서회는 ‘그림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뜻으로 평소 그림책 읽기와 그 속에 담긴 단순하지만 마음을 울리는 감동과 교훈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매월 첫째·셋째 월요일 오후 8시~9시에 진행된다. 그림책을 읽고 난 소감을 나누면서 서로 감명 깊게 읽었던 책도 추천해 줄 수 있다. 신탄진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또는 비대면(줌)으로 운영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존 독서동아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유명하지만 제대로 읽지 못했던 동·서양의 고전을 회원들이 순번을 정해 일정 부분씩 나누어 읽는 ‘낭만독서회 (낭독회)’는 매주 수요일 오전 8시~ 9시에 운영한다.
비대면 독서모임인 ‘리드 위드 리브 (Read with Lib.)’는 언택트 독서가 가능한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해 함께 독서하는 모임으로, 매월 첫째·셋째 주 월요일 오후 7시30분~9시30분에 진행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혼자 하면 어렵고 무엇보다 끈기 있게 하지 못한다. 하지만 옆에 단 한 사람만 있다면 꾸준히 할 수 있고 이는 독서도 마찬가지다. 이제 혼자 하지 말고 친구들과 같이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고 독서를 통해 나누는 책 수다로 코로나 블루를 슬기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