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산교육지원청,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 연수 실시 |
이번 역량 강화 연수회에서는 이음발달지원센터(주) 대표 김혜진 경계선발달전문가의 천천히 배우고 성장하는 아이들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느린 학습자란 성격장애나 지적기능의 저하 등으로 인해 학습에 제약을 받는 학생 중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학생을 말한다. 느린 학습자는 인지적·정서적·사회적으로 또 다른 특성이 있어 교육을 하는데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역량 강화 연수회에서는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코칭 대상인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지도 방안에 대해서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느린 학습자를 위한 지도 원칙에 따라 속도 조절하기, 장점 활용하기, 분명한 목표 세우기, 쉽고 간결하게 의사소통하기 등 실제 활용 방안에 대해 강의가 자세히 이루어져 학습코칭단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자 모두 거리 유지, 체온 확인,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김호상 교육지원과장은 “단 한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습코칭단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비록 느리지만, 꾸준히 걸어서 꿈과 희망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는 동행자가 되어주시기 바란다.”며 학습코칭단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