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병주 서울시의원,“내면을 가꾸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수..
정치

전병주 서울시의원,“내면을 가꾸고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수요소인 인성교육 진흥 조례안, 드디어 본회의 통과”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2/23 09:54
전병주 의원, “학생들의 도덕성 함양과 공동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교내 인성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필요 있어”

↑↑ 전병주 서울시의원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서울특별시의희 전병주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진1)과 오한아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1)이 공동으로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성교육 진흥 조례안`이 이달 21일 개최된 제305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임시회 마지막 순서인 본회의장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성교육 진흥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은 인성교육 정책의 원활한 추진 및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감의 책무를 명확히 하고, 그 시행 근거를 제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

더불어 현시대에서 간과되고 있는 인성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함과 동시에 구체적인 시스템을 마련하여 진정성 있는 내면을 갖추기 위한 조례로 평가된다.

전 의원은, “본 조례를 만들기 위해서 오한아 의원님과 함께 학생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에 대해 깊은 고민을 공유했다”며, “이러한 과정 중 학업성취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놓치고 있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전 의원은, “본 조례를 통해 학생들이 내면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는 계기가 되면서 내면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