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진안군, 전북도 합동 집중안전 현장점검 실시..
사회

진안군, 전북도 합동 집중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17 10:52

↑↑ 진안군청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진안군은 지난 16일 진안고원시장과 마이산 여행자 센터에서 전북도와 합동으로 집중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전북자치도 김종훈 경제부지사, 진안군 김병하 부군수, 진안소방서 라명순 서장을 비롯한 전북자치도, 진안군, 진안소방서, 민간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고원시장과 마이산 여행자 센터에 설치된 어린이 실내 놀이시설에 대해 건축, 전기, 가스, 소방 4가지 분야의 민관합동점검을 진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물 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발생 여부 점검, 전기는 전력계의 과부화, 과전압 등, 가스는 화재발생 가능성 및 가스 배관의 누출 여부를 확인하고 소방에 대해서는 소화설비의 설치 및 작동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시장 상인회 자체 개선 또는 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보완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이행할 예정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군민들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만큼 형식적인 점검이 아닌 꼼꼼하고 내실있는 점검을 실시했다”며 “안전과 직결되는 위험 요소를 미리 제거하기 위하여 점검 내용을 시설물 담당부서에 안내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