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8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
공모 주제는 구의 자연, 환경, 문화, 생활상 등으로 시(시조), 수필, 아동문학(동시, 동화), 단편소설까지 총 4개 부문의 작품들을 모집한다.
분야별 작품분량은 다음과 같다. △시(시조) 1인 3편 이상 △수필 200자 원고지 기준 15매 내외 △아동문학 동시 1인 3편 이상, 동화 200자 원고지 기준 30매 내외 △ 단편소설 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내외의 분량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통합 부문으로 최우수 1명을 선정하고 각 부문별로 우수 1명, 장려 2명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은 상금뿐만 아니라 오는 12월 경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에서 발간하는 ‘제27호 중랑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기회를 얻는다.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미등단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랑구청 홈페이지 구민참여▶인터넷접수▶구청▶기타모집▶제18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단,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주민에 한해 중랑구청 4층 문화관광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을 맞아 시민들에게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지속해 오고 있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중랑을 소재로 참신한 작품을 써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는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은 문학의 저변 확대, 지역 창작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