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해피센터, 홍보대사 가수 킴미(KiMMi) |
[뉴스비타민=조양덕 기자]
가수 킴미(KiMMi)가 지난 12일 미래인재교육진흥원 다문화해피센터(대표 홍순경)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다문화해피센터는 한국다문화이주여성연합회가 (10개국) 자발적으로 구성해 다문화이주여성 및 가족발전에 기여하고자 형성된 다문화기관단체이다.
해피센터는 이주여성중심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보니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가수 킴미(KiMMi)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킴미(KiMMi)는 2년간 다문화이주여성들을 위해 다문화해피센터 홍보 및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게 된다.
다문화해피센터, 홍보대사 가수 킴미(KiMMi) |
킴미(KiMMi)는 2015년 걸그룹 아이스(I.C.E) 로 데뷔하여, 현재 솔로 앨범 SOMETHING 을 발매 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킴미(KiMMi)는 한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현지 방송사 HTV, YANTV , YEAH1TV 등 언론사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을 비롯해 해외에 많은 팬덤을 보유 중이다.
홍순경 다문화해피센터 대표는 "킴미(KiMMi) 홍보대사가 다문화이주여성가족들이 한국사회에서 안정된 삶과 행복을 이어가게 봉사활동을하여 한국사회에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인재교육진흥원 다문화해피센터와 사)다문화HappyRo센터 호남지부는 전북특별자치도 다문화이주민들의 자녀의 한국어, 이중언어 교육을 하고 있으며, 장애자봉사, 이주여성들의 설명절지내기, 이주여성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산업단지 중소기업 국가별 통.번역, 중소기업 나라별 언어교육, 가족 취업 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