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 성공 개최에 행정력 ..
사회

전북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 성공 개최에 행정력 집중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09/25 11:50 수정 2024.09.25 11:50
24일, 강영석 부시장 주재로 부서별 행정지원계획 보고회 개최

`천만송이 국화축제` 성공 개최에 행정력 집중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익산시가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정력을 모은다.

익산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영석 부시장 주재로 `제21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추진 부서별 행정지원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 축제 추진 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안전 관리, 개막식, 홍보, 노점상 관리, 교통 관리, 의료지원센터 운영, 문화예술공연 등 준비사항 전반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올해 축제는 `천만송이 국화로 정원을 꽃 피우다` 주제로 10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중앙체육공원과 신흥근린공원, 미륵사지, 익산역 등 4개소에서 분산 전시가 진행된다.

관광객 교통 편의 증대를 위해 주말 순환버스를 운영하고, 행사 10일간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행사장에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축제장 인근 주차장 확대, 대형 디자인 천막 설치, 휴게공간 확대 등 기본 편의시설 확충에도 힘쓴다.

아울러 지난 20일에는 부스운영 설명회에 참석한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1회용품 최소화 캠페인을 펼치는 등 친환경적인 축제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영석 부시장은 ˝도심형 정원축제의 특색을 살린 국화작품 전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보완해 전국 대표 가을축제의 명성에 맞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특히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