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북바이오진흥원, 2025 전북 해양수산 창업아카데미 발..
경제

전북바이오진흥원, 2025 전북 해양수산 창업아카데미 발대식 개최

조양덕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5/04/05 20:25 수정 2025.04.07 22:24
해양수산 예비창업자 및 유망 창업기업 14개소 창업교육 지원

image

 

[뉴스비타민=조양덕기자]

 

전북특별자치도와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전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4일, ‘2025년 해양수산창업아카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모집공고 및 평가를 통해 최종 14명을 선정하였으며, 도내 해양수산 분야의 혁신적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향후 해양수산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실질적 창업 인재로 육성할 예정이다.

올해 해양수산 창업아카데미는 9주 동안 ▲해양수산 관련 법규, ▲사업계획서 작성법, ▲온라인 마케팅 및 투자유치 전략수립 등 실질적인 창업 성공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창업아카데미 수료자 중 우수 선배 창업자의 사례발표 및 창업아이템 투자유치 크라우드 펀딩 교육을 통해 해양수산 창업기업들의 조기 안착과 초기 자금 확보 어려움을 해결하고, 빠른 시장 진입 발판 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교육 종료 후에는 우수 아이디어 평가회를 통해 5개사를 선정하여,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업자들이 실제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전북 해양수산 분야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는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한 지역별 센터 공모사업에 전북자치도가 선정돼 올해로 4년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본 사업 참여기업 67개사는 매출 15.8% 성장 및 134명을 신규 고용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크라우드 펀딩 교육과 사업계획서 강화교육을 통해 전북 해양수산 분야 창업자들이 사업운영 자금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창업아이템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