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봄소풍’ 행사포스터 |
코로나19로 유난히 지쳤던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기운과 바람이 반가운 시민이라면 천호공원에서 나홀로 또는 가족, 연인과 함께 공원 곳곳에 꾸며진 포토존과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이벤트를 즐기며 일상 속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포토존은 익숙한 공원의 봄 풍경을 색다른 시각으로 경험하고 인생사진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조성된다.
공원 진입광장에는 봄을 알리는 꽃모양 조명과 무대형 포토존이 설치되고, 공원 곳곳은 봄꽃, 다람쥐, 풍선 등 다양한 소품들로 장식된다. 포토존은 봄꽃을 주제로 약 15개소가 설치되어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 배치된 따뜻한 문구의 야간 조명은 천호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마음을 토닥토닥 어루만져 줄 것으로 기대된다.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은 `천호공원 탐험대`와 `서울의공원 골든벨`, `우리집 반려 화분 만들기`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천호공원 탐험대`는 3월18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진행되며, 금요일은 ZOOM으로, 토요일은 현장 탐방으로 진행된다. 워크북을 가지고 공원 풍경을 즐기며 미션도 수행하고, 천호공원의 몰랐던 역사도 알아가다 보면 자연 속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다.
`도전! 서울의 공원 골든벨`은 3월20일, 3월27일,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ZOOM과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회자의 진행으로 서울의 공원 중 천호공원을 주제로 퀴즈를 풀어보면서 공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참여자에게는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니 공원도 즐기고 상품도 받고 재미가 두 배가 될 것이다.
`우리집 반려화분 만들기`는 집에 있는 빈 화분을 가져와 봄꽃을 심어가는 셀프 가드닝 체험으로 3월 18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4일간 12시~17시에 야외무대 앞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매 시간당 15명으로 제한 운영한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누구나 쉽게 봄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천호공원 봄소풍 소문내기`와 `포토존 인증샷`은 3월 18일부터 3월 27일까지 서울의 공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천호공원 봄소풍 소문내기`는 행사 홍보 이미지를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고 참여 완료 댓글로 남기면 된다.
`포토존 인증샷`은 천호공원에서 마음에 드는 포토존을 찾아 촬영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고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또한 이벤트 별로 각각 50명씩 추첨하여 총 1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코로나19가 3년 차로 접어들면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이 천호공원에서 따뜻한 봄을 만끽하며, 여유를 갖고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원에서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원 여가 문화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