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주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사회

영주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3/17 09:19
직무 이해도와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을 통한 책임감 강화

↑↑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주시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8명을 대상으로 ‘2022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교육교재 및 온라인 교육자료를 지원받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기본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안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보건교육,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통해 직무 이해도 및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 기본적인 안전수칙 전달과 건강하고 안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 등 업무 환경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업 참여자 전 모(남, 23)씨는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이 장애인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인식 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안전한 직장 환경 조성을 바탕으로 장애인 인권 보호를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 참여자들이 안전한 직장 환경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배치기관 및 수행기관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안정적인 소득 보장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