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진군 평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
전성용 민간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2021년도 추진사업 실적보고와 함께 2022년 추진 사업인 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읍·면 협의체 지원사업, 한수원사업자지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전반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하는 한수원사업자지원사업 `2022년 마음담은 김치반찬지원사업`은 평해읍새마을부녀회와 함께 매월 1회 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취약계층에 배부하고 안부확인을 하게 되며, 이번 회의에서 대상자를 선정하고 향후 추진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협의체 위원들은 위원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빈틈없고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전성용 민간위원장은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도 위원들이 협의체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김광욱 공공위원장은 “최근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과 유례없는 울진산불 발생으로 지역여건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을 모아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고 올해도 지역사회복지를 위하여 민관이 함께 협력해 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