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문화공간 가치`, `도락이네 예술놀이터` 운영..
문화

도봉구 `문화공간 가치`, `도락이네 예술놀이터` 운영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3/23 07:08
3~11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진행, 샌드아트 창작극, 칼림바 연주 체험 등 마련

↑↑ 도봉구 문화공간 가치 `도락이네 예술놀이터` 안내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도봉구가 3월 26일부터 연말까지 9회에 걸쳐 어린이 문화예술프로그램 `도락이네 예술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락이네 예술놀이터`는 도봉구 어린이의 놀이문화를 위해 도봉거리예술단의 캐릭터 `도락이`를 활용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공간 가치`(도봉로109길 11, 2층)에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한다.

`도락이네 예술놀이터`는 작년에 진행된 `도락이극장`을 확대 개편하여 도락이 샌드아트 창작극 `도롱뇽 도라기를 찾아서`와 칼림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후 구글폼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현재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적은 인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이 호전될 경우 추가 모집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도락이`는 거리예술스타가 되기 위해 도봉산 무수골에서 내려온 도룡뇽 캐릭터다. `도봉구`의 `즐거움(樂)`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도락이는 친근감 있는 설정으로 구민에게 지역 문화예술을 홍보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로 문화공간이 줄어든 우리 아이들에게 도락이네 예술놀이터를 통해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하고자 한다. 매달 진행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