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특별시의회 이영실 보건복지위원장 |
이날 행사에는 이영실 위원장을 비롯하여 류경기 중랑구청장, 중랑구의회의장 맟 구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키움센터 설치 경과보고, 제막행사, 센터 소개 등이 진행되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맞벌이 부부나 한부모 가정 등의 초등학생 자녀 방과 후, 방학, 휴일 ‘틈새돌봄’을 메우기 위한 서울시의 보편적 초등돌봄시설로 `18년 6월 성북구(장위1동)에 1호를 시범 개소한 이후 `22년 3월 현재 200개소를 돌파하였다. 중랑구에는 `20년 2월 신내동에 중랑구1호점 시작으로 금년도에 3호점이 개소하였으며, 올 5월까지 2개소가 추가 개소하여 5개소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이영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제가 서울시의원으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조례 제정, 예산 편성, 센터 확충과 사업 추진까지 하나하나 챙겨온 사업인지라 이 자리가 더욱 뜻깊다.”라고 소회를 밝히고 “오늘 개소하는 중랑구3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가 중랑구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에게 내 집 같은 편안한 휴식 공간이자, 부모님들이 마음 놓고 자녀들을 맡길 수 있는 공적 돌봄 공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당부했다.
덧붙여 이위원장은 “돌봄이 필요한 중랑구민과 아이들을 위해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서울, 아이들이 행복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