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서구, `제1회 아동권리이야기 그림 공모전`시상식 개최 |
제1회 서구 아동권리이야기 그림 공모전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18세미만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아동의 4대권리’를 주제로 총 401점의 작품을 접수받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53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그림공모전에 참여한 아동들은 아동의 권리에 대해 “아동은 누구나 보호받을 권리가 있어요” “어린아이는 누구든 사랑입니다” “아동들이 존중받는다고 느낄 때는 자신의 말을 들어줄 때 입니다” 라고 설명하면서 자신들이 생각하는 아동 권리를 그림으로 표현하였으며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 4개 부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 유치부 최우수상은 YWCA 어린이집 문지현 군이 ▶ 초등저학년부는 유덕초등학교 김희정양이▶ 초등고학년부는 빛고을초등학교 강나연양이 ▶ 중고등부는 상무중학교 정지운 양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서구청 로비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서구 아동권리 교육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우리사회에 아동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