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은평구 은뜨락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
문화

은평구 은뜨락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 열려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4/04 08:06
오는 12~24일까지 열려

↑↑ 은뜨락도서관과 함께하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 열려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은평구 구립 은뜨락도서관과 함께하는 오는 12~24일까지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가 열린다.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구민들이 즐길 수 있는 만들기체험, 독립출판 특강,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어린이들이 바른 자세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나만의 독서대‘를 만들어 보는 체험 행사를 도서 대출자를 대상으로 오는 12~17일까지 운영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내 손으로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라탄 북마크‘ 만들기 행사를 오는 16~17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MZ세대의 유행 가운데 하나로 떠오르는 ’독립출판’을 소재로 ‘내가 쓴 글이 책이 되다, 독립출판의 모든 것’ 특강을 오는 1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독립출판 클래스 수강을 계기로 현재 4권의 책을 낸 작가이자 독립출판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글지마(글쓰기를 멈추지 마) 작가와 함께한다.

이외에도 ▲우리가 도서관에 가는 이유(전시) ▲연체자 해방의 날 ▲세계 책의 날 기념 특별대출 등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세계 책의 날’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책과 시민을 이어주고, 도서관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