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랑 망우공간 개관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있는 이영실 위원장 |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이영실 위원장을 비롯하여 류경기 중랑구청장, 국회의원, 중랑구의회 의장, 구의원 및 유족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망우공간 경과보고, 시설 소개, 각종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중랑망우공간’은 독립운동가인 만해 한용운, 아동 문화 운동가인 소파 방정환, 3·1 운동 민족 대표 33인 중의 한 사람인 위창 오세창, 화가 이중섭을 비롯한 독립운동가·정치가·학자·시인·소설가 등 근현대사 유명 인사들이 잠들어 있는 망우리역사문화공원에 조성하는 문화 및 편의 공간이다.
본 공간은 시립묘지를 관리하는 망우리묘지관리사무소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홍보·전시 문화시설과 휴게공간, 수유실, 화장실 등 시민편의시설을 조성하여 ‘역사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중랑망우공간은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산책로,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이끌어간 인물들까지 만날 수 있는 역사적 가치가 살아 숨 쉬는 공간”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 공간이 쾌적한 힐링 공간과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품은 역사적 명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