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가정까지 건강 지키미 요리교실」 수업 모습 |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영유아 자녀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4일과 3월 31일 `단호박 타락죽, 두부 채소찜` 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오는 4월 7일과 4월 14일에는 `크로와상 루꼴라 샌드위치, 당근라떼`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2021년 센터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요구도를 파악한 결과, 어린이 편식과 관련한 `건강한 간식 만들기`에 대한 교육 요구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된다. 식재료는 센터에서 어린이집으로 보내지고, 어린이집에서 각 가정에 요리키트로 전달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편식하는 아이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도봉구와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민간위탁 협력하여 2013년부터 9년째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위생과 영양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지역아동센터와 키움센터까지 확대 관리하여 지역 7,600여 명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