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요즘 우리 아이가 무기력하다면?` 성북구, 감정코칭 학부모 특강 진행 |
성북구가 이렇게 일상 속에서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고자 `감정코칭을 통한 자녀의 무기력 타파하기` 학부모특강을 개최한다.
감정코칭이란 행동 안에 담긴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제대로 인식하도록 만들고 스스로 원하는 것을 찾아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감정코칭의 목표는 단지 마음을 알아주거나 감정을 가라앉히는 것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감정을 인지하여 조절함은 물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까지를 말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정화(한국아동심리코칭센터 소장) 강사가 다소 생소하게도 들리는 감정코칭이라는 방법으로 자녀의 올바른 동기부여와 목표의식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제대로 된 동기부여, ▲행동을 이끌어 내는 질문법, ▲자녀가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법, ▲어떻게 부모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지 등의 내용으로 강의한다.
이번 학부모특강은 4월 14일(목) 1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며, 성북구청 홈페이지 ‘모집강좌’에서 4월 13일(수) 18:00까지 신청받는다.
구 관계자는 “자녀의 무기력한 태도로 인해 소리 없이 쌓여가는 자녀교육의 고충이 해당 분야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확실하게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