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RCE 도봉구,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2..
사회

RCE 도봉구,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2 국내 참가자 모집

고광섭 기자 입력 2022/04/07 07:19
줌(ZOOM) 기반 포토보이스 연구법 활용, 도봉구 특화 국제 청소년 ESD 프로젝트

↑↑ 2021년도 도봉구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1 수료식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도봉구가 국내외 청소년들의 생태소양과 글로컬 리더십 함양을 위해 `2022년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2`를 진행한다.

`한꺼번에 몰아치지 아니하고 오래도록`이라는 순우리말인 `느루`는, 청소년의 지속가능발전적 삶을 오래도록 지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진행되는 `프로젝트 느루 시즌 2`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on)`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지구살림과 관련한 소주제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가져야 하는 가치와 지식을 알아보고, 지속가능한 소비행동에 대한 국내외 청소년들의 토론과 과제 수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2`의 참가자 신청은 4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다. 모집인원은 초등학생 25명 내외, 중고대학생 25명 내외이며, 도봉구 지역 학생 70%, 타 지역 학생 30%를 선착순 접수한다.

한편 2021년도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시즌 1`은 국내외적인 큰 호응을 얻었다. `햄버거의 진실(The Truth of Hamburgers)`을 주제로 진행된 `프로젝트 느루 시즌 1`은 5개국 28개교 6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포토보이스 연구방법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와 경험을 드러내고, 지역사회 변화를 촉진하는 현장 참여형 협업 프로젝트가 이루어졌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프로젝트 느루 시즌 2`의 올해 주제인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on)`을 통해 국내외 청소년들이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션과 패션 소비에 있어서 인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