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광역시교육청 |
이번 연수는 메이커교육 운영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목공 장비 기초・심화 연수, 초・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이해 연수, 일반교원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디지털 장비 활용 능력을 높이는 레이저커팅 기초 연수와 창의설계(Design · Making) 연수 등 총 6과정에 72명의 교원들이 참여한다.
연수 과정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메이커교육의 적용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되었으며, 과정당 10~14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으로 구성하여 밀집도를 낮추었을 뿐 아니라 충분한 활동이 가능한 체험형 연수로 진행하여 메이커교육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은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력, 사고력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과정의 연수로 단위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실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좋았다.”고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 “메이커교육은 학생들이 스스로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실습을 통해 현실로 만들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도록 도와주며, 탐구와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메이커교육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