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감사..
정치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 전북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감사패 수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18 15:22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시설종사자 처우개선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의원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전라북도의회 이명연 위원장(환경복지위원장·전주11)이 지난 15일 한국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전북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제11대 전라북도의회 전반기 환경복지위원회 위원을 거쳐, 후반기 환경복지위원회 위원장인 이명연 의원은 평소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현장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의견 청취를 통해 종사자 처우개선과 필요 예산을 확보하는 등 장애인 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조성문 전북 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장은 ˝이명연 위원장은 장애인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복지서비스 향상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 왔다˝고 말했다.

이에 이명연 의원은 ˝장애인들과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자립,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위해서도 의정 역량을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명연 위원장은 `전라북도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 조례`일부개정안을 발의해 장애인의 능력 및 근무 여건 등을 고려한 공공부문의 일자리를 창출ㆍ제공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고, `전라북도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 조례안`을 발의해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지원 체계를 확립하는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