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교육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4/19 09:23
학생 성장의 기록,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내실화 다지기

↑↑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와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를 4월 15일, 19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행정정보공유 연계시스템을 통한 주소 입력, 학생 정보 기록을 위한 용어 및 방법의 명료화 등 ‘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침’의 주요 개정 사항과 기재요령을 중점으로 안내하여 현장 교원이 꼭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강의식 연수에서 벗어나 비대면 채팅창을 통해 참석한 교사들의 질의가 이어지고 이에 전문 지원단 교사들의 응답과 의견 나눔을 통해 궁금증을 풀어가는 소통하는 연수로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후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각자 학교에서 전달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통신문 발송 및 연수를 개최하게 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하고 기록하는 종합 기록장이 되어야 하며 학교 현장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가 더욱 내실화되어 신뢰받는 공교육이 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관심과 정성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