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 2022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e-Book 제..
사회

강동구, 2022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e-Book 제작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1 08:20
희망기업 및 소상공인의 공공계약 참여확대를 위한 원가계산 실무 전자책 발간

↑↑ 2022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e-Book 앞표지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동구가 지역 내 기업과 소상공인의 공공계약 참여를 쉽게 돕기 위하여 원가계산 실무책자 `2022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을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배포했다.

강동구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계약제도의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약자 기업의 성장기반 마련과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하지만 계약절차와 관련해 많은 법령과 규정 및 복잡한 원가산정 방법으로 인해 소상공인을 비롯한 희망기업이 계약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많고, 절차상 필수 항목 누락 등으로 계약이 원활히 이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강동구는 원가산정 방법 및 계약관련 법령과 정확한 계약절차 정보를 제공하여 공공계약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2022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전자책을 발간했다.

이번 원가계산 실무 매뉴얼은 본편과 요약본으로 구분하여 제작됐다. 본편은 △입찰 및 계약 절차 △예정가격 작성 요령 △분야별 원가계산서 작성 요령 △강동구 원가심사 기준을 수록하였고, 요약본에는 공사, 용역, 제조 원가계산서 작성방법을 간단·명료하게 담아내 온라인을 통해 매뉴얼을 쉽게 찾아보고 실제 계약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매뉴얼이 공공입찰 및 계약에 유익한 길잡이가 되어 신속·공정한 계약절차가 이루어지고 그에 따른 선도적인 계약행정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는 분야별 심사업무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전기·통신, 토목 분야의 전문 인력을 충원해 심도 있는 원가분석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로 최근 2년간 총 36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