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청년 창업공간 `창동 스타트랩 공방` 입주자 모집..
사회

도봉구 청년 창업공간 `창동 스타트랩 공방` 입주자 모집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2 07:25
6개월간 공간 무상 임대, 공공운영비, 창업교육, 컨설팅 등 지원

↑↑ 도봉구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창동 스타트랩 공방` 입주 실버주얼리 공방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도봉구가 청년 창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공간 `창동 스타트랩 공방`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창동역 1번 출구 동측 하부(마들로11길 77, 舊 도봉푸드뱅크마켓)에 위치한 `창동 스타트랩 공방`은 1개의 팀이 들어갈 수 있는 27㎡ 규모의 공간이다.

입주 자격은 19세에서 39세까지의 도봉구 청년으로서, 예비 또는 1년 이내 초기 창업가여야 한다. 도봉구 청년사업 참여자, 창업교육 수료자이거나, 창업분야 자격증 취득자라면 선정 시 우대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8일부터 4월 27일까지이며, 구는 심사를 통해 1개 팀(입주자 1팀, 예비자 1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입주 선정 시 청년 창업공간이 6개월간 무상 임대(평가 후 1회 연장 가능)되며, 무인경비, 인터넷이용료 등 공공운영비가 지원된다. 단, 창업에 소요되는 비용은 자부담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창동 스타트랩 입주 창업가에게는 공간 무상 임대뿐 아니라 창업교육, 컨설팅, 멘토링과 같은 사업 운영에 관한 사항들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에 꿈을 갖고 계신 우리 지역 청년 사업가들의 많은 도전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