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천시, 뮤지컬로 만나는 명작의 감동과 숨결!..
문화

김천시, 뮤지컬로 만나는 명작의 감동과 숨결!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2 10:18
김천시립도서관, `명작으로 즐기는 인문학 극장` 운영

↑↑ 명작으로 즐기는 인문학 극장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김천시는 감염병 시대 맞춤형 프로그램인 `명작으로 즐기는 인문학 극장`프로그램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명작으로 즐기는 인문학 극장`은 뮤지컬과 오페라 명작 중에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품들을 영상으로 함께 감상하고, 작품 속 다양한 인물의 행동과 심리를 인문학적으로 분석해보는 등 인문학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명작 뮤지컬과 인문학` 이라는 주제로 ‘뮤지컬의 이해’, ‘파리 미술관 역사로 걷다’의 저자인 이동섭 예술인문학자와 함께 `지킬 앤 하이드`, `노트르담 드 파리`, `레 미제라블`등 대중에게 가장 사랑받는 뮤지컬 작품을 집중 감상하고 그 안에 담긴 역사적 배경과 작품의 의미를 심도 깊게 해석해 보는 시간이 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1일에는 영화로도 제작된 뮤지컬`레 미제라블`을 함께 감상하며 작품의 배경이 되는 프랑스 혁명의 역사적 의의는 물론, 원작인 빅토르 위고의 소설과 뮤지컬을 비교해 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오는 4월 28일에는 뮤지컬 강의 마지막 시간으로 우리나라 창작 뮤지컬인 `빨래`를 만나보게 된다.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뮤지컬 `빨래`는 따뜻한 스토리와 넘버들로 관객들의 감성을 울리며 대학로의 스테디셀러로 크게 사랑받고 있다.

배정화 시립도서관장은 “뮤지컬 감상은 물론, 원작소설, 서양사, 심리학을 아우르는 강연으로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문소양을 증진시켜, 뮤지컬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