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
이번 발표회에 참여하는 대전교육정책연구팀은 총 4개 팀으로 각 연구팀은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행정)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지난 3~4월 동안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진행한 공모 및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정되었다.
대전교육정책연구팀은 연구수행계획발표회를 시작으로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오는 11월까지‘대전형 작은 학교 활성화 방안 연구’ 등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총 4개의 연구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서 각 연구팀 대표들은 연구 내용 및 방법, 연구 결과 활용 방안 등 앞으로의 연구수행계획을 발표하게 된다. 연구팀의 발표 후에는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 각 연구팀과 일대일로 연계한 자문위원들의 논의가 이어져 연구 방향 설정을 위한 정교한 밑그림이 그려질 전망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는 추후에도 자문위원들이 연구팀의 연구 내용 및 과정에 관해 수시로 자문을 실시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정책연구의 전문성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가 마무리되는 12월에는 연구보고서를 제작·보급함과 동시에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누리집에 탑재하여 교육가족들과 함께 연구의 결실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조성만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팀 운영은 현장중심 교육정책연구의 기반이 되며 교육공동체의 교육정책 역량 강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실천적 교육정책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주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