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 공무원,`사랑의 헌혈 운동`동참..
사회

강동구 공무원,`사랑의 헌혈 운동`동참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5 10:17
지난 22일, 혈액 수급 감소에 따른 어려움 극복을 극복하고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사랑의 헌혈 운동’적극 동참

↑↑ 사랑의 헌혈 운동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동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헌혈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22일,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헌혈 운동`은 지난 22일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협력하여 강동구청 본관 열린뜰 옆 2대의 헌혈버스에서 진행했다.

코로나19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혈액 수급의 불균형으로 혈액 보유량이 급감함에 따라 어려움에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헌혈행사에는 강동구 직원들뿐만 아니라 강동구 예비군 중대 근무하는 동대장 및 상근용사분 등 지역주민들도 함께 동참했다.

이번 헌혈 운동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뿐만 아니라, 이웃사랑 나눔의 첫걸음으로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부족한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생명 나눔과 가치 및 헌혈 참여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