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서부위(Wee)센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운..
교육

대전서부위(Wee)센터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운영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4/26 09:42 수정 2022.04.26 12:00
마음건강 적신호를 안전한 청신호로 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운영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오는 5월부터 10월말까지 서구 관내 중학교 29교 1학년 관심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각 학교는 학생정서․행동특성 1차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검사가 완료되면 결과에 따라 관심군을 선별하고 임상심리사 및 전문상담사 등 전문인력이 투입되어 2차 심층평가 및 학생상담, 부모교육, 학생·학부모를 위한 청렴교육 등 학생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마인드앤러닝, ▲아이미래심리상담센터, ▲킴스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이상 세 기관과 함께 심층평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는 학교를 통해 신청이 이루어지며, 심층평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042)530-1006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정상적인 등교수업을 통한 관계 형성의 기회가 줄어들었으며, 우울 및 불안과 같은 정서적 문제를 겪는 경우도 늘어났다. 이번 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를 통해 마음건강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상담 연계를 활성화함으로써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