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주민이 만드는 살기 좋은 송파! 공모사업 접수 |
‘살기좋은 마을만들기’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육아, 문화, 환경, 복지, 공유 및 나눔, 교육, 안전 등 내가 사는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송파구 마을자치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24개 내외의 모임(단체)를 선정하고 모임(단체)별 150만원~200만 원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사업장, 학교)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접수이다.
선정결과는 제안자 참여 심사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초 송파구청 및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주민은 제안한 공모사업 외에도 교육, 축제 등 마을자치센터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마을공동체를 확장하고 활성화하는데 동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청 또는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마을공동체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협력하며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송파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