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울진교육지원청 노음초, 책 너는 날 행사..
교육

울진교육지원청 노음초, 책 너는 날 행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8 11:47
지속 가능한 녹색 환경 교육을 위해 우리 주변의 환경, 기후위기와 관련된 그림책을 활용

↑↑ 노음초 책 너는 날 행사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울진교육지원청 노음초등학교는 2022년 4월 27일 도란도란 가족별로 책 너는 날 행사를 운영했다. 학교에서 출발하여 학교 주변 정자, (구)제동 중학교 일대를 돌아 학교로 돌아오며 산책길에서 교사와 학생이 기후위기 관련 그림책을 같이 읽고, 주어진 미션을 해결했다.

독후 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로부터 구해야 할 것 네 가지를 미션수행하였고, 우리동네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한 활동 세 가지를 체험했다.

‘플라스틱 섬’, ‘북극곰’,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걸 그랬어’, ‘크레타 툰베리 세상을 바꾸다’라는 네 권의 책을 읽고 쓰레기 지도 그리기, 보자기에 다함께 올라가기,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 나누어 보기, 캠페인 피켓 만들기 미션을 수행했다. 그리고 지키고 싶은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고 봄꽃 이름을 기억하며 맑은 공기를 느껴보는 등의 우리 동네의 아름다움을 체험해 보았다.

행사를 통해 우리가 생활하는 주변환경과 기후위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 읽기의 생활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