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제시 공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식품꾸러미지원사업 박차..
사회

김제시 공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식품꾸러미지원사업 박차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8 11:27
3년째 이어진 선한 영향력, 5월 가정의 달 맞이하여 나눔 실천

↑↑ 김제시 공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식품꾸러미지원사업 박차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김제시 공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지역특화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30세대를 방문하여 식품꾸러미(1,500천원 상당)를 전달했다.

`취약계층 식품꾸러미지원사업`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공덕면 지역연계 모금액을 활용하였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생활에 필요한 식료품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식품 꾸러미에는 돼지고기, 사골곰탕, 달걀 등 10개 품목이며 1인당 5만원 상당으로 구성돼있다.

정민성 민간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찾아오는 가족 없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따뜻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게 해드려 뿌듯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외롭고 힘든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천만영 공덕면장은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실천을 해주신 협의체 위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공덕면에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덕면 협의체는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LED 전등 및 노후 방충망 교체사업, 난방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써 이웃사랑 실천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