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상북도교육청 |
이번에 실시하는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은 지난 3월 학교에 제공한 6가지 진학 자료에 이어 학생과 교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을 위한 △꿈이룸 진학 멘토링(4월~12월)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5월~8월) △찾아가는 진로진학 디자인캠프(4월~9월) 등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꿈이룸 진학 멘토링’은 권역별 상설 대입 상담실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의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및 소규모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북진학지원단 교사들이 전화 및 화상상담을 통해 1:1 개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학생 컨설팅’은 경북진학지원단 교사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학교로 찾아가 입시에 대한 강의와 1:1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자기주도적 진학 설계를 지원한다.
‘찾아가는 진로진학지도 디자인캠프’는 20개의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진로 특성을 파악하고 심화·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진학 연구 교사 동아리(4월~12월) △찾아가는 맞춤형 진학지도 교원 컨설팅(5월~7월) △입학사정관 초청 토론회(5월 14일) 등을 통해 교원 연수 수요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경북진학 박람회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도내 학생·학부모, 지도 교사를 위한 완성도 높은 지역형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경북진학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