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중구, 주민과 함께하는 책만들기 프로젝트 운영..
사회

중구, 주민과 함께하는 책만들기 프로젝트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02 08:00
도심제조업인 인쇄산업과 연계하여 독립작가의 출판 및 전시 기회 제공

↑↑ 프로그램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 중구가 글쓰기와 1인출판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독립출판 제작교육 `주민과 함께하는 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교육은 지난 26일 시작해 6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을지 유니크팩토리에서 진행된다. 20명 모집에 90명이 넘는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신청할 만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참가자들은 특수인쇄, 컬러매니지먼트, 인쇄감리 프로세스 등 출판인쇄 제작 실무와 더불어 저작권 관리, 출판유통과 마케팅 등 독립출판물 제작 공정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 말미에는 인쇄산업 현장견학도 예정되어 있다.

교육과정이 완료되면 수강생들은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한 자신만의 작품을 출판하게 된다. 구는 출판기념회를 열어 `작가들의 북토크`를 통해 대중에게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2 By Euljiro Book·Living Fair(가칭)`에 작품을 전시하여, 지역 내 독립서점을 중심으로 유통 플랫폼을 구축해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창조적 미래 인쇄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구의 대표 제조산업인 인쇄업의 노후한 이미지를 쇄신해 문화산업으로 리브랜딩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흥미롭고 창의적인 창작물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이 주민들의 작가로서의 꿈을 지원하고 1인출판사, 독립서점 등 창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